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면 이 8가지만 기억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말랑말랑한 소식을 전해드릴 브랜드 매니저 점토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블로그에 올린 글들은 잘 보셨나요?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면 이 8가지만 기억하세요

어나더브릿지 신제품 출시!

오늘은 요크 글라스에 이어 두 번째 신제품인 본 글라스를 소개합니다.

🎉🎉🎉🎉🎉🎉🎉🎉🎉🎉🎉🎉🎉🎉🎉🎉

신제품 출시

본 글라스는 블랙, 레오파드, 투명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된답니다. 본 글라스는 요크 글라스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그 매력이 조금 다릅니다. 요크 글라스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표면적으로 보이는 프레임의 면적은 넓지만 얇은 두께감으로 나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아이템이라면, 본 글라스 경우에는 더 대중적인 디자인이라 데일리로 착용하기 편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가볍게 본 글라스의 매력을 살짝 흘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제품 출시어나더브릿지 본 글라스어나더브릿지본 글라스

본 글라스는 아세테이트 안경으로, 렌즈 쉐입이 단순히 동그랗기보다 원형에 가깝습니다. 이는 본 글라스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이죠. 일반적인 두꺼운 아세테이트 제품이 아닌 얇은 모양으로 데일리로 착용하기 매우 좋습니다. 특히 작은 렌즈는 개성을 더해주죠.

세상에 나온 신제품 발매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신제품 출시

신제품 출시 전 꼭 해야하는 8가지

  1. 발매 일자 기획

  2. 발매 판매처 기획 (공식 홈페이지, 타 판매처 순서별로)

  3. 이벤트 기획 (할인, 쿠폰 등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이벤트)

  4. 공식 홈페이지 배너 작업

  5. 타 판매처에 전달할 이미지 작업

  6. 메타 광고 진행을 위한 광고 소재 제작

  7. 회원들을 위한 카카오 메시지 이미지 제작

  8. 인스타그램, 블로그, 커뮤니티 등 자료 전달 및 협찬

가장 중요한 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발매 일자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상품에는 판매 시기가 있습니다. 그 시기에 맞춰 일정을 잘 맞춰야 합니다. 주요 판매처가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다른 제휴 판매처인 경우 그 일정과도 잘 조율해야 하죠. 제휴 판매처의 경우 진행하는 브랜드 수가 많으니 미리 준비해야 원하는 일정에 입점할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일석이조

그렇게 발매 일자가 확정되면 협찬을 보내기 시작합니다. 단순한 협찬이 아닌 발매 소식을 가장한 협찬입니다. 그렇게 저희는 착용 이미지와 발매 소식 홍보, 두 가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간혹 협찬을 보낼 때, 요즘은 릴스가 대세이다, 바이럴은 커뮤니티가 아니냐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두 가지 모두 맞다고 생각합니다. 인스타그램, 블로그, 커뮤니티는 각각의 시장이 다를 뿐 모두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커뮤니티의 경우 특정 카테고리의 유저들에게 새로운 소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며, 인스타그램의 경우에는 보다 넓은 범위의 유저들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소식을 접한 사람들은 검색을 하기 시작하는데요. 이미 검증된 브랜드라도 실제 제품의 이미지 또는 사이즈를 찾아보기 위해 검색을 하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이 세 가지는 브랜드 제품과 타깃에 맞게 적절히 조율하여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할인 이벤트는 커뮤니티, 브랜드의 감성과 착용 이미지는 인스타그램, 디테일한 제품 내용은 블로그를 통하여 소식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단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처럼 협찬을 통해 진행 가능한 부분은 발매 일정을 생각하며 미리 준비해야 됩니다.

소비자의 구미가 당길 수 있도록

이제 어느정도 마무리 단계에 온 것 같습니다. 파티 일정도 정했고 초대장도 모두 준비하였죠. 그럼 잔치의 하이라이트인 메인 디쉬를 준비해야 할 차례입니다. 발매 상품에 관심이 있어 오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 외의 상품들을 보러 오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니면 겸사겸사 와서 다른 상품을 둘러보기도 하죠.

그런 분들을 위해 구미가 당기는 이벤트를 준비해야 됩니다.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은 역시 할인이지만 그 외에도 쿠폰 이벤트, 증정 이벤트, 사은품 이벤트 등을 진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이벤트와 함께 홍보 부분을 신경 쓴다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핵심 내용인 발매 일자의 중요성, 바이럴 홍보, 이벤트에 대해 다뤄봤습니다. 광고 소재, 배너 소재 등의 디자인 및 부수적인 사항들은 다음에 한 번 더 다루어 보겠습니다. 간단한 내용이지만 결코 간단하지 않은 발매일, 1분 1초가 예민해지죠. 신제품을 준비하고 계시는 모든 브랜더분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점토였습니다 🥰


비티와이플러스의 다른 글을 확인해 주세요!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

More articles

See more posts

비티와이플러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