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포트폴리오
저커버그, 머스크도 관리하는 수면 테크 나도 해보자
비티와이플러스는 수면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포트폴리오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수면은 과학이다’ 많이들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어느 브랜드 슬로건으로만 여겼던 이 문장이 오늘 소개할 프로젝트로 인해 진정으로 다가왔습니다. 난생처음 접한 ‘수면 테크’라는 단어와 마크 저커버그, 일론 머스크 또한 슬립 테크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뉴스를 통해 얼마나 많은 이들이 수면 장애로 고통을 받고 있으며 숙면에 진심인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돈 걱정 없을 세계 1위 부자도 수면 장애를 겪고 있구나 동질감이 들기도 했습니다.
수면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포트폴리오 1: 슬립 테크
슬립 스테이지는 유아 생체 신호 분석을 위한 웨어러블 기기에서 시작된 브랜드입니다. 서울대 병원 의료진과 구글 출신 전문가, 삼성전자 출신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으로 생체 신호에 집중해 수면의 질이 떨어진 분들을 위한 1:1 솔루션 ‘슬립 스테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슬립 스테이지는 단순히 수면 도중 편안한 숙면을 선사하는 게 아닌 수면의 시작과 중간, 기상까지 모든 단계에서 온도를 자동으로 컨트롤해 수면을 케어해주는 제품입니다. 기획을 하면서 우선시했던 것은 바로 전체적인 수면 단계 흐름의 이해였습니다. 그 후에 기능을 세 가지 단계에 맞춰 설명을 드려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수면 in: 누웠을 때 가장 빠르게 잠들 수 있는 온도로 미리 세팅
수면 ing: 온도를 점점 낮춰 깊은 수면에 빠져들 수 있게 온도를 자동으로 변화
수면 alarm: 깨기 전 다시 온도를 높여 가뿐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알람 효과
보통 상세페이지를 기획할 때 메인 타깃, 서브 타깃을 구체적으로 나눠 잡고 시작합니다. 하지만 슬립 스테이지는 기능이 단일적이지 않고 수면 전체를 컨트롤하고 케어하기 때문에 명확하게 타깃을 잡기가 애매했습니다. 따라서 수면에 장애를 겪고 있는 분들로 크게 타깃을 잡고 수면 부족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문제점들을 제시하여 공감을 형성하고자 했습니다. 이때 믿을 수 있는 기관의 근거 자료를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더라가 아닌 믿을 수 있는 자료를 기반으로 문제의 심각성을 강조하면 더욱 신뢰도가 쌓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수면장애 진료인원, 다양한 수면 관련 뉴스 기사, 수면 관련 치료를 의료보험에 적용시킨 부분에 대한 기사 자료, 수면 학계에서 언급하는 수면의 중요한 요소, 미국 국립 보건원 수면 과학 연구 결과, 스탠퍼드 의과대학 신경 생물학 교수의 연구 자료를 활용했습니다.
Q: 메인 타깃을 정하는 기준은?
A: ‘수면’으로 고통받는 사람이란 포괄적인 타깃Q: 제품을 각인시킬 수 있는 방법은?
A: 기능적 요소보다 제품의 필요성을 어필Q: 촬영 중 가장 주의했던 점?
A: 일반적인 침구류가 아닌 수면 테크 제품으로 더 스마트하고 고급스러운 무드 강조Q: 이탈을 줄이기 위한 고민과 결론은?
A: 세계 부호들 또한 슬립 테크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후킹 추가
슬립 스테이지는 많은 문제점 중에서 ‘온도’에 집중한 제품입니다. 수면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도 한눈에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을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가격이 높은 타사의 슬립 테크 제품과 비교했을 때 슬립 스테이지는 패드와 커버만 씌우면 완성되기 때문에 합리적이라는 점을 강조하는 것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촬영 톤앤무드는 슬립 테크의 기술력과 편안한 숙면을 고급스럽게 나타내는 쪽으로 고려했습니다. 부피가 큰 제품인 만큼 스튜디오 공간이 중요했는데요. 제품을 단독으로 나타내기 보다 실제 모델이 사용하는 모습, 어플을 활용하는 모습, 숙면을 취하는 모습 등을 담을 수 있는 스튜디오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침구류와는 다르게 무게감 있게 숙면의 무드를 나타내고 스마트한 기술력을 나타내는 부분들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수면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포트폴리오 2: 본황칠 차
제주파나텍(주)는 2012년 법인을 설립하여 창업 때부터 제주에서 자라는 황칠나무로 10년 넘게 연구 개발을 진행, ‘본황칠 굿나잇 이노큐’ 출시 이후, 유기농 양배추즙, 장어즙 등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생산해 오고 있습니다.
파트너는 본황칠 차의 원료를 활용한 연구를 통해 제품을 직접 개발하고 생산까지 한 케이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에 들어가는 원료가 ‘수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객관적인 자료와 비주얼을 통해 소비자가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상세페이지 제작을 풀어내는 것이 제일 중요했습니다.
Q: 제품의 주 타깃은?
A: 수면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 누구나Q: 제품이 수면에 작용하는 원리 설명 방법은?
A: 자연의 원료로 구성된 매개라는 점 어필Q: 제품의 비주얼을 효과적으로 녹이는 방법은?
A: 원료인 식물 설명 및 먹는 방법 소개
파트너분께서 자체적으로 연구를 해 오셨기 때문에 상세페이지 기획 및 제작에 바탕이 되는 자료 확보가 가장 중요했습니다. 다만, 이해를 돕고자 쉬운 언어로 표현했을 때 제품이 주는 의미와 이점들이 오인되지 않도록 힘을 썼습니다. 하지만 구두와 문자를 통해 온전히 전해지지 않는 점들이 있기에 파트너께서 직접 제주도에서 서울까지 찾아오시기도 했을 만큼 열정이 넘쳤던 프로젝트였습니다.
‘황칠’이라는 재료가 생소해서 메리트가 되기도 했지만 너무 생소해서 자료가 부족했습니다. 때문에 파트너와의 소통에 많은 중점을 두었습니다. 재료에 대한 파트너의 자부심이 엄청나게 컸기 때문에 그만큼 ‘파트너를 귀찮게 하자!’ 결심하고 정말 매일 통화를 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원료로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는 이점들을 쉽게 풀어내는 방식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여러 브랜드의 페이지를 참고하고 표현 방식을 연구했는데요. 수정을 거듭하며 파트너와 비티와이플러스, 그리고 앞으로 만날 소비자들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표현을 담고자 했습니다.
수면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포트폴리오 3: 여름용 이불
더베딩샵은 편안함을 중점으로 베이직하지만 담백한 감성을 토대로 브랜드만의 가치 있는 침구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원단이라도 소재의 밀도와 재직, 가공방법의 퀄리티를 한 층 높인 더베딩샵이 선택한 특별한 제품입니다.
제품 자체가 냉감 기능이 있는 소재로 만든 여름 이불이다 보니 계절성이 확실하여 콘텐츠 타깃과 상세페이지 톤앤무드를 잡는 것에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단, 냉감 기능이 있는 소재로 만든 여름 이불인데, 안감에 솜이 들어있다는 점에서 타깃을 뾰족하게 잡기가 애매했습니다. 따라서 기획 처음부터 여름 이불 본연의 가치를 먼저 생각했습니다. ‘더베딩샵의 제품이 왜 좋을까?’로 시작하기 보다, ‘여름 이불이 사람들에게 어떤 가치를 줄까?’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여름에 솜이 들어간 냉감 기능 이불을 덮고 싶게 만들 수 있는 색다른 스토리가 있을까?’ 등 고민을 이어가다 보니 전체적인 스토리 흐름이 잡혔습니다. 여름에 이불을 덮는 이유는 수면 시간 동안 급격한 체온 변화로 인해 여름철에도 편안한 숙면을 취하기 어렵다는 점을 공감 형식으로 상세페이지를 풀어냈습니다. 더불어, 솜이 들어간 여름 이불은 편안한 숙면에 도움을 준다는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며 여름 이불 선택의 기준을 새롭게 제안하는 형식으로 잡았습니다. 덕분에 해당 과정에서 타깃을 확실하게 구성할 수 있었습니다.
냉감 소재 자체의 시원함을 비주얼로 보여주는 것에 고민이 많았습니다. 시어서커, 안경 등과 같은 일반적인 여름 이불과 직관적인 비교를 통해 나타내는 방법도 있지만, 더베딩샵은 다양한 소재의 침구류를 자사 브랜드를 통해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소재와 직관적으로 비교하기는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상세페이지를 직관적으로 제품의 온도 변화를 표현하는데 집중했습니다. 열 감지기를 렌탈해 온도 변화를 보여주고 연무기를 활용해 제품의 통풍성을 나타내며 시원함을 표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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