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 견적에 관한 모든 것
비티와이플러스는 기획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제작해요.
특히 상세페이지는 소상공인부터,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파트너의 규모에 상관없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했어요. 상세페이지 견적은 다를지라도 프로젝트마다 시간과 정성을 다합니다. 상세페이지 제작 이외에도 영상 촬영, 마케팅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상세페이지 견적은 왜 다 다른가요?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모두 여러 업체의 상세페이지 견적을 찾아보셨을 거라 생각해요. 그리고 아마도 위 질문과 같은 궁금증을 갖고 계시겠죠. 같은 작업 범위에도 적게는 30만 원부터 많게는 300만 원 이상까지 정말 종잡을 수 없는 가격에 아리송하실 텐데요. 아무리 견적서와 포트폴리오를 비교하고 결재를 받기 위한 필요 자료를 취합해도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는데 어려움을 겪어요.
도대체 왜? 상세페이지 견적은 업체마다 다른 걸까요?
상세페이지 견적이 달라지는 이유 5가지
기획 NO, ONLY 디자인!
비티와이플러스는 지금까지 누누이 상세페이지 기획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해 왔어요. 파트너가 전해준 내용과 사진으로 디자인만 하는 것과 기획자,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등이 상세페이지를 기획, 촬영, 제작하는 것과는 확연하게 다른 결과물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또한 투입되는 리소스의 퀄리티와 값어치에 따라 가격은 달라지죠.
➡️ 기획이 없으면: 낮은 상세페이지 견적
➡️ 기획이 포함되면: 높은 상세페이지 견적
인하우스 포토그래퍼와 디자이너의 부재
비티와이플러스는 기획자, 포토그래퍼, 디자이너가 함께 일을 하지만 포토그래퍼와 디자이너가 없어 외주에 요청하는 일부 업체도 존재해요. 쉽게 말해서 외주가 또 외주를 주는 것이죠. 그렇게 되면 여러 사람을 거치기 때문에 파트너의 의도가 명확하게 전달되지 않아 여러 시행착오를 겪기 쉬워져요. 그리고 원하는 퀄리티의 결과물이 나오기도 어렵죠.
디자인의 퀄리티와 복잡도
디자인의 퀄리티에 따라 상세페이지 견적이 달라져요. 비티와이플러스가 생각하는 퀄리티는 디테일에 있는데요. 단순한 이미지 또는 배경 위에 텍스트를 적는 것과 부분 부분 미세한 파트에도 디자인을 가미하는 것은 차원이 달라요. 어느 소비자는 디자인의 디테일에 중점을 두지 않을 수 있지만 디테일은 모여 차별화를 만들기 때문에 결코 무시해서는 안 되는 요소입니다.
콘텐츠의 양
콘텐츠의 양이 많으면 많을수록 견적이 늘어날 수밖에 없어요.
양산형 vs 맞춤형
양산형 상세페이지는 말 그대로 찍어낸 듯 나오는 차별성이 없는 상세페이지를 말해요. 여기에는 외주에 맡기지 않고 자신이 직접 상세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템플릿이 포함되죠.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지만 맞춤형 상세페이지에 비하면 정성과 시간이 적게 투여되기 때문에 양질의 콘텐츠를 기대하기는 어려워요.
➡️ 공장처럼 찍어 나오는 양산형 상세페이지: 낮은 견적
➡️ 브랜드와 제품에 맞춰 제작하는 맞춤형 상세페이지: 높은 견적
비티와이플러스의 서비스는 이렇습니다
비티와이플러스는 일반 상세페이지와 와디즈 상세페이지 모두 제작해요.
두 플랫폼 모두 동일하게 스탠다드, 디럭스, 프리미엄으로 나뉘는데요. 플랫폼 특성상 일반과 와디즈 상세페이지 제작 자체에 견적 차이가 존재해요. (두 플랫폼의 차이에 대해서는 여기서 확인 가능해요.)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서비스별 차이를 작업물로 보여드릴게요.
⭐ 디럭스 서비스
의뢰인 측에서 주신 자료를 바탕으로 타깃을 설정하고 소구점을 분석한 후 기획서를 작성해요. 연출 촬영, 누끼 촬영, 웹디자인까지, 진행되는 서비스로 많은 분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디럭스 일반 상세페이지
위 두 가지 모두 비티와이플러스가 기획, 제작한 콘텐츠입니다.
불스원과 하츠는 이전부터 쭉 비티와이플러스에게 의뢰를 주시는 소중한 파트너인데요. 일반상세페이지로, 와디즈 상세페이지에 비해 콘텐츠 길이가 길지 않은 편이죠. 또한 제품이 잘 나온 연출컷과 후킹 워딩이 포함된 이미지로 스토리를 시작합니다.
불스원의 경우 한 번에 총 14개 제품의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야 했어요. 모두 기능이 다른 제품이지만 불스원이라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파워로 기획 방향과 스토리는 더욱 명확하게 잡을 수 있었죠. 불스원 상세페이지 제작 과정은 여기서 확인 가능해요!
디럭스 와디즈 상세페이지
비티와이플러스가 기획, 제작한 와디즈 상세페이지 일부입니다.
나뚜루와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얼티브 플랜트유는 푸드와 음료 카테고리로 ‘맛’에 가장 집중할 수밖에 없었어요. 하지만 온라인은 제품을 실제로 맛보고 구매할 수 없기에 최대한 제품을 직접 먼저 맛본 사람들의 후기를 생생하게 담고, 맛을 연상시킬 수 있는 비주얼 요소를 많이 넣는 것이 우선이죠. 말본 골프, 밸롭, 모나미 x LG 트윈스 상세페이지는 각 링크를 클릭해 확인 가능합니다.
⭐ 프리미엄 서비스
디럭스 서비스에서 모델 촬영, 랜털 스튜디오, 내부/외부 연출 촬영, 영상 촬영 등이 포함된 서비스입니다.
프리미엄 일반 상세페이지
센트룸과 코오롱의 브렌우드 상세페이지입니다.
브렌우드는 상세페이지 기획, 제작 이외에도 룩북 촬영을 여러 차례 진행했어요. 모델 선정도 견적에 따라 나뉘는데요. 상세페이지 견적이 낮을 경우에는 프리렌서 모델을 사용할 수밖에 없으며 견적이 클 경우에는 에이전시에 속해있는 모델들을 선정해요. 예외도 있지만 대부분 에이전시 소속의 모델들과 촬영을 할 때 퀄리티가 더욱 좋아요.
비티와이플러스는 수준 높은 촬영 실력으로 상세페이지 제작 이외에도 브랜드의 화보 촬영, 영상 촬영 등을 진행하고 있어요. 비티와이플러스와 코오롱이 함께한 촬영 비하인드는 여기서 확인해 주세요!
프리미엄 와디즈 상세페이지
그릭오와 로지텍, 질스튜어트 스포츠, 네파 모두 모델 촬영이 포함된 상세페이지에요. 그릭오와 로지텍은 실내 스튜디오를 빌려 내부, 외부 촬영을, 질스튜어트 스포츠와 네파는 로케를 통한 내부, 외부 촬영을 진행했죠. 플레이모빌 나루토 피규어는 내부에서 촬영한 컷들을 모아 스톱 모션을 제작해 상세페이지에 활용했어요.
비티와이플러스는 일반 및 와디즈 상세페이지를 전문적으로 기획, 제작해요.
누구보다 플랫폼의 차이를 잘 인지하고 그에 맞는 콘텐츠 기획을 리드해요.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를 위해 고민이 많으신 분들은 편하게 하단의 ‘비티와이플러스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