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스포츠 상세페이지 제작 포트폴리오
야구, 좋아하세요?
2023년은 야구인들에게 놀라움과 기적의 연속이었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는 텍사스 레인저스가 1961년 창단 후 첫 월드시리즈 우승을 했으며, 일본에서는 한신 타이거즈가 38년 만에, 대만에서는 웨이취안 드래곤스가 24년 만에, KBO에서는 LG 트윈스가 29년 만에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고 구본무 LG그룹 선대회장의 롤렉스 시계, 우승주, 전자제품 할인 등 한국 시리즈 동안 ‘열기’ 그 자체였던 LG 트윈스의 정규 및 통합 우승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것’을 마침내 이루다
모나미는 1960년 창립된 광신 화학공업사에서 출발했으며 어느덧 반백 살을 넘었습니다. 필기구를 넘어 종합문구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으로 건실한 성장을 이뤄온 모나미는 국내시장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꾸준한 성장을 거둬 전 세계 다양한 국가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LG 트윈스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를 연고지로 하는 KBO 소속 프로 야구 구단입니다. 주식회사로서 LG 그룹의 계열사이며 잠실동에 위치한 서울종합운동장 야구장을 두산 베어스와 함께 공동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LG 트윈스와 모나미 상세페이지 제작이 확정된 순간부터 담당 기획자는 이 분이 아니면 안 된다는 생각으 했습니다. 바로 LG 트윈스의 ‘골수팬’ 멜라디 기획자입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총괄 및 기획하며 너무나 신나고 즐겁게 임하셨다고 하는데요. 함께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이렇게나 진심으로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본 적은 처음이라 덩달아 행복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Q: 메인 타깃을 정하는 기준은?
A: 기념 굿즈로 명확한 타깃 설정 가능Q: 제품을 각인시길 수 있는 방법은?
A: LG 트윈스 구단에 대한 이해 보충Q: 디자인에서 가장 주의한 점은?
A: 구단의 상징적인 컬러와 로고 및 직관 사진 사용
스포츠 상세페이지 제작은 타깃이 보다 명확합니다. LG 트윈스 정규 리그 우승을 기념하는 협업 제품이기 때문에 타깃이 정말 확실했습니다. 따라서 ‘LG 트윈스 팬이라면 꼭 소장해야 하는 기념품’으로 초점을 잡고 시작했습니다. 29년 만의 우승은 구단을 응원하는 팬이라면 정말 잊지 못할 사건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문구계의 근본으로 반백년이 가까운 세월 동안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는 모나미와의 만남으로 제품을 더욱 특별하게 인식하실 수 있도록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스포츠 상세페이지 제작을 위한 촬영에 앞서 마스코트의 귀여움과 펜의 고급스러운 질감을 표현하기 위한 톤앤매너를 설정한 후 유니폼, 야구공 등의 굿즈들도 함께 활용하여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제품 연출컷 이외에도 야구장의 활기와 현장감이 느껴지는 사진이 필요했는데요. 여기서 LG 트윈스 골수팬인 기획자의 덕업 일치를 또 한 번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수년간 모아둔 직관 사진과 영상들을 ‘우승 기념 협업 제품’ 콘텐츠에 사용할 수 있어 너무나 영광이라는 소감을 전하셨습니다.
요즘 가장 HOT한 운동 ‘러닝’
배보다 크지 않은 배꼽은 없습니다. 왜 좋아하는 것을 지속하는 것엔 많은 지출이 필요한 걸까요? 자기만족을 위해, 편의성을 위해, 갖고 싶어서 등등의 가지각색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 몸을 지키고 보호하기 위한 지출은 올바르다고 생각됩니다. 건강에 대한 현대인들의 갈망과 트렌드가 맞물려 근 몇 년은 트레일 러닝, 등산, 러닝 등 아웃도어 활동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복압 밴드가 있는 특별한 러닝베스트 스포츠 상세페이지 제작 두 번째를 공개합니다.
죄책감 없는 소비가 있다? 있다!
해당 러닝 베스트는 복압 밴드가 장착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허리와 복부를 지탱해 1:1 자세 교정을 도와주고 러닝과 등산시 부상을 최소화하며 운동 효과를 향상시켜줍니다. 뿐만 아니라 복압을 잡아줘 안정적인 들숨과 날숨으로 호홉의 집중력을 향상시켜 주기도 하죠.
일반적인 러닝 베스트의 장점은 ‘가벼움’과 ‘수납공간’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해당 제품은 복압 밴드로 자세 교정까지 해주기 때문에 척추와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때문에 러닝과 등산을 즐기는 분들을 타깃으로 잡는 것이 당연하지만 비티와이플러스는 ‘초보자’라는 더욱 뾰족한 타깃을 설정했습니다.
스포츠 상세페이지 제작을 하면서 비티와이플러스는 제품의 USP와 타깃의 연결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렇기에 콘텐츠에서 가장 중요한 도입부에 등린이, 런린이를 언급하며 복압 밴드의 필요성을 계속해서 어필했습니다. 이어서 러닝 베스트이지만 활용성과 범용성이 높다는 것을 명확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다양한 gif를 넣었습니다. 또한 실제 크루 체험단 리뷰 자료를 더해 리뷰에도 연결성을 포함시키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Q: 메인 타깃을 정하는 기준은?
A: 복압 밴드 기능 강조를 위한 타깃팅Q: 제품을 각인시킬 수 있는 방법은?
A: ‘등린이’, ‘런린이’ 등의 문구를 반복 사용Q: 촬영 중 가장 주의했던 점은?
A: 운동을 전문가처럼 하는 모델 섭외Q: 이탈을 줄이기 위한 고민과 결론은?
A: 다른 콘텐츠보다 더 많은 영상 삽입
소비자 입장에서는 ‘굳이 복압 밴드가 필요할까?’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소비자들에게 복압 밴드의 필요성에 대해 잘 설명을 드릴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서 강압적인 방식보다는 소비자 스스로가 깨달음을 얻게끔 만드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콘텐츠 초반에는 ‘올해 버킷 리스트에 하나씩 꼭 있는 운동, 지금 운동 트렌드는 아웃도어에 있죠’로 운을 떼려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공감을 일으킬 수 있으되, 설정한 타깃과는 맞지 않는 것 같아 파트너와 협의하며 순서를 모조리 수정하기도 했습니다. 타깃팅이 애매한 문구는 과감하게 삭제하고 메인 타깃을 언급하며 새로운 정보를 알려주는듯 복압 밴드의 중요성을 어필했습니다. 단순히 자세가 중요하다고 말하는 것보다는 ‘건강을 위해 시작한 운동이 잘못된 자세로 인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라는 자극적인 문구를 도입부에 실제 기사와 함께 배치했습니다.
홈트 하는 사람 모여라
건강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들이 시장을 주도하는 모습을 보면 ‘건강’이라는 카테고리가 우리의 삶을 얼마나 많이 차지하는지 느낄 수 있습니다. ‘운동’은 정신 건강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다수의 현대인이 겪고 있는 우울증과 수면장애를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만큼 운동을 하는 것은 삶에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집에서도 재밌고 간편하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랭크 기계입니다. 앱을 통해 무료 게임까지 제공되는 제품에 대해 소개합니다.
게임도 하고 플랭크도 하고
스텔스 플랭크는 해외 크라우드펀딩 킥스타터에서 입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이미 제품을 사용해보신 해외 사용자의 후기를 언급하여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더하는 것은 물론, 실제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스포츠 상세페이지 제작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단시간에 빠른 운동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실제로 제품을 활용하는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표현했습니다.
스텔스 플랭크는 집에서 플랭크를 더욱 쉽고 재밌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어떤 입장에서 제품에 메리트를 느껴야 하는지 풀고자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플랭크 동작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장점들을 소개해 운동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도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스텔스 플랭크는 어플을 통해 무료로 제공되는 게임이 포함돼 지루하지 않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서포트합니다. 이 특징을 강조해 단편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비티와이플러스의 다른 글 ‘상세페이지 촬영 전 필수 준비 과정’을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