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전자기기 상세페이지 제작
전자기기 상세페이지 제작 과정
로지텍은 음악, 게이밍, 비디오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멀티브랜드 기업입니다. 우리의 삶을 디지털 경험으로 연결하는 로지텍은 제품 디자인에 대한 전문 지식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로 시장을 넓혀 가고 있습니다. 로지텍의 베스트셀러인 키보드 K380과 마우스 PEBBLE 350입니다. 실제로 비티와이플러스 멤버의 80%가 개인적으로 해당 제품을 소유하고 있을 정도로 합리적인 가격과 디자인 그리고 뛰어난 성능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비티와이플러스는 해당 제품의 새로운 컬러인 샌드와 라벤더 레몬에이드 전자기기 상세페이지 제작을 맡았습니다.
로지텍은 감각적인 컬러로 세트처럼 매칭이 가능하도록 아이덴티티를 통일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에 대한 리뷰는 각종 사이트에 ‘로지텍 키보드’ 또는 ‘로지텍 마우스’라고 검색하면 뜨는 수많은 글과 영상들이 증명해 주기 때문에 프로젝트의 가장 큰 USP는 ‘감각적인 신규 컬러’로 잡고자 했습니다.
타깃 1: 로지텍 제품을 기존에 사용해 오신 분들과 갓성비 로지텍 제품을 아직도 접하지 않으신 분
타깃 2: 합리적인 가격과 포인트가 되는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를 찾으시는 분
타깃 3: 잦은 외부 업무가 많아 가볍고 콤팩트한 사이즈의 키보드, 마우스를 찾으시는 분
로지텍 상세페이지를 기획할 때 오프닝에서 제품의 USP를 빠르게 드러내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로지텍 베스트셀러의 새로운 컬러’에서 베스트셀러보다 ‘새로운 컬러’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구매자는 이미 1) 키보드와 마우스라는 점, 2) 제품에 대한 신뢰를 가지고 상세페이지를 방문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소비자가 가장 궁금해할 제품의 주요 특징을 최대한 빠르게 노출하여 구매 결정을 만들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판단이었습니다.
또한 전자기기 상세페이지 제작에 꼭 ‘와디즈를 통해 최초 공개’한다는 내용을 오프닝에 포함시켰습니다. 강한 집중도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내용은 본문보다 오프닝에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소비자가 강한 호기심을 느껴야만 본문의 자세한 설명을 읽어보게 됩니다. 또한 타깃을 뾰족하게 정하는 것이 제품의 소구점과 타깃을 하나의 메시지로 연결하는데 훨씬 수월합니다. 이번 제품은 무선 키보드를 찾는 사람 중에서도 색다른 컬러를 찾는 사람들을 타깃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의 장점들은 모두 충족하면서 시중에서 볼 수 없던 컬러로 개성을 더할 수 있다는 것을 어필한다면 기본 유저들과 새로운 유저들까지 모두 잡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지금도 비티와이플러스는 로지텍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느낌이 있지 않은가요? 부드러운 타건감과 부담스럽지 않은 소음이 마음 어딘가를 충족시켜 더 이상 쓸 말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아무 말이나 적게 만들고 싶게 만드는 그런 간지러움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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