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 기획 필수 요소 3가지

상세페이지 기획 필수 요소, 잘 만들어진 상세페이지에는 이 3가지가 있습니다. 상세페이지를 잘 작성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것만 참고해 보세요. 비티와이플러스가 기획한 상세페이지 예시를 통해 이해를 돕고자 했습니다. 글을 다 읽은 후 바로 적용해 보세요!
박재이's avatar
May 03, 2024
상세페이지 기획 필수 요소 3가지

상세페이지 기획할 때 이것만 기억하세요

상세페이지는 유입된 고객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구매를 결정하는 첫 단계입니다. 상표만 다른 같은 제품이라고 할지라도 상세페이지를 얼마나 잘 만들었는지에 따라 전환율이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상세페이지에 많은 주의를 기울여 만들고 계십니다.

상세페이지를 작성하고 만드는 일이 간단해 보이지만 의외로 많은 고민과 공수가 들어갑니다. 비티와이플러스를 찾아주시는 많은 파트너분들도 입을 모아 어려움에 대해 호소하시곤 하는데요. 상세페이지 작성에 관해 이런저런 글을 찾아봐도 막상 적용하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상세페이지 기획에 진땀을 빼고 계신 분들을 위해 상세페이지 기획 필수 요소 3가지를 알려드릴 테니 한 번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상세페이지 기획 필수 요소 1: 리뷰

상세페이지를 꼼꼼히 보는 분과 대충 보는 고객 모두가 구매를 결정할 때 필수로 보는 것은 바로 ‘리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비티와이플러스가 상세페이지 기획 필수 요소로 꼽는 1순위 또한 리뷰인데요. 리뷰를 활용할 때에도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강조 및 별점 활용하기

캡처한 리뷰를 그대로 올리는 것보다는 긍정적인 일부 내용에 하이라이트를 치거나 별점을 포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이라이트를 통해 상품의 어떤 점들이 고객들에게 특별히 다가갔는지 알 수 있으며 상세페이지 상단에 배치할 경우 집중도와 체류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별점 리뷰를 읽지 않아도 소비자들이 제품에 가진 만족도를 한 번에 알 수 있는 요소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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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출시 전, 리뷰가 없다면

아직 출시하기 전의 제품이라면 리뷰 사진이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체험단 이벤트 진행을 추천드립니다. 체험단은 리뷰를 다양한 채널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인플루언서나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여러 매체에 후기를 올린다면 더 빠르게 우리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알려질 수 있습니다. 또한 체험단 리뷰는 개인 계정에 업로드되는 게시물이기 때문에 더 정성스럽게 작성될 확률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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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후 사진 리뷰 활용하기

고객들이 남겨준 전후 비교 리뷰를 활용해 보세요. 고객이 직접 남겨준 제품 사용 전후 비교만큼 강력한 것은 없습니다. 구매를 고민하는 분들에게도 신뢰를 전할 수 있습니다. 어떤 효능이 있는 제품인지 아직 인지하지 못한 상태여도 전후 비교 리뷰를 통해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한눈에 바로 파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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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를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고객들의 리뷰가 없다면 모델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실제 고객 리뷰보다는 진정성이 덜 하겠지만 제품의 효과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데에는 아주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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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기획 필수 요소 3: 수치

상세페이지는 판매자가 소비자들에게 우리 제품이 ‘얼마나 좋은지’ 설명하는 콘텐츠이기 때문에 단점에 관한 내용들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소비자들이 리뷰를 중요시 생각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상세페이지 기획 필수 요소 두 번째는 바로 판매자의 주장에 신뢰를 더해주는 ‘수치’입니다.

수치가 필요한 이유는 추상적인 내용을 구체적으로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많이 팔렸다’라고 말하는 것보다 ‘출시한지 한 달 만에 몇 개가 팔렸는지’, ‘온라인 스토어 매출 1위’ 등 숫자를 넣어 표현하는 편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온라인 스토어 특성상 고객은 직접 상품을 경험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의심을 품고 있는 소비자를 안심시킬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한 것입니다. 매출액, 리뷰 개수, 순위 등은 다른 구매자들이 제품의 품질을 증명했다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이때 수치의 기준을 함께 표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후 순위나 평점은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콘텐츠를 제작했던 시기를 기준으로 합니다’라는 문구 표기는 오해의 소지를 없애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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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이나 판매량을 수치로 표현한 것 이외에도 제품의 특징을 설명하는 데 사용하는 것 또한 효과적입니다. 음식을 예로 들면 다른 제품과 비교해 우리 제품에는 어떤 성분들이 얼마나 들어갔는지 보여주는 데 글보다 수치가 좋습니다. 성분과 같은 용어들은 익숙하지 않고 어렵기 때문에 눈에 쉽게 들어오지 않습니다. 아래 예시 이미지는 비티와이플러스가 기획한 상세페이지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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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기획 필수 요소 3: 인증

마지막 상세페이지 기획 필수 요소는 ‘인증’입니다. 온라인 판매에 있어 고객의 관심과 신뢰도를 얻기 위해서는 상세페이지 안에 상품의 특장점을 보증해 줄 수 있는 회사 정보, 공정 과정, 인증서를 함께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제품의 효능을 뒷받침할 수 있는 학술적 자료들을 활용해 판매자만의 주장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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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요소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점

상세페이지 기획 필수 요소 3가지를 강조하는 것은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제품의 매력을 강화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다시 한번 리뷰, 수치, 인증의 가치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 신뢰 구축

리뷰를 강조함으로써 방문자에게 제품의 효능과 만족도를 직접적으로 보여줍니다. 신규 구매자들은 리뷰를 통해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형성하고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끼치죠. 인증 및 성적서 활용 또한 제품이 특정 품질 기준이나 안전 규정을 충족한다는 점을 암시하며 신뢰감을 제공합니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필수입니다.

제품 매력도 강화

긍정적인 리뷰는 제품의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자연스럽게 강조하는 수단이 됩니다. 잠재 구매자에게 긍정적인 첫인상을 주어 제품에 대한 호감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인증 마크를 상세페이지에 배치하면 시각적으로 안전성에 대해 인식할 수 있으며 제품의 공신력을 한눈에 전달할 수 있죠. 이는 제품 선택 과정을 간소화하고 구매를 촉진합니다.

경쟁 우위 확보

인증서는 시장 내 다른 경쟁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제품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기술적으로 복잡하거나 고가의 제품을 판매할 때 중요합니다.

비티와이플러스는 의뢰해 주신 제품에 대한 정보, 타깃, 소구점 등을 파악한 뒤 상품이 돋보일 수 있도록 체계적인 자료 조사와 기획을 한 뒤 상세페이지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이 아닌 브랜드를 전개하고 마케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컨설팅까지 하고 있습니다.

비티와이플러스의 다른 글 ‘상세페이지 기획 유의점 #1: 소비자와 판매자의 언어’를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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